본문 바로가기
다사다난

손흥민 코로나 확진 영국언론 보도

by 하늘 미소 2021. 10. 17.
반응형

​세계 각국의 A매치 종료 뒤 다시 돌아온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있는 주말이라 대기하고 있는데 너무 안좋은 소식이 해외축구 뉴스란을 도배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피셜로 확실하게 손흥민이 걸렸다는 보도가 나온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몇몇 해외 매체들은 이미 이번에 토트넘 팀 구단에서 해외를 다녀온 선수들을 대상으로 PCR 테스트를 했는데 손흥민이 코로나 걸렸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 내용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디 출처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손흥민 혼자만 걸린건 아니고 팀 내에 또다른 동료 한 명도 걸렸다고 하는데. 그 손흥민 동료도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 코로나 확진 영국 언론에서 보도 

 

일단 우리나라에서도 뉴시스를 비롯해 각종 언론을 통해 손흥민 선수의 코로나 확진 관련 뉴스들을 계속 내보내고 있습니다. 일단 이 기사의 내용에 대한 출처가 따로 있는데 이 보도를 한국 매체가 발표한게 아니라 영국매체라는 것입니다. 
근데 그곳이 나름 토트넘 핫스퍼에서 공신력 있는 곳이긴 합니다.

우선 앞서 10월 16일 한국시각으로 UK 스카이스포츠가 밝히길 "공식적으로 토트넘 선수 2명이 포지티브 반응 받았는데 
이들은 보건 당국 규정에 따라 열흘간 격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손흥민이 코로나에 걸렸다는 오피셜 얘기는 뜨지 않았습니다. 그저 토트넘 소속 선수 2명이라는 것만 발표됐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트위터에서 토트넘의 매치 소식을 전하는 데일리 핫스퍼 SNS 계정이 있는데, 여기에서 불과12시간 전 트윗을 보면 손흥민과 브라이언힐이 코로나 테스트를 했는데 둘 다 양성반응(Positive) 받았다는 속보가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빨간색 네모로 표시되어있는 트윗이 그 트윗입니다.

또한 두 단계 위에 트윗을 보면 해당 두 선수는 오는 18일에 열릴 예정인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물론 10월 22일 있을 네덜란드 피테서와의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 마지막으로 10월 24일날 예정인 웨스트햄과의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고 추가 명시되어있어 주목됩니다.

 

 

손흥민 이외에 확정을 받은 선수는 바로 브라이언 힐입니다. 최근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을 한 친구인데 이 친구도 양성반응을 받았다는 매체의 주장입니다. 브라이언 힐 또한 최근 모국인 스페인 대표팀 내셔널리그 명단에 포함되어 원정을 떠났었습니다. 

만약 손흥민이 양성이 맞다면 토트넘의 입장에서는 말 그대로 충격적인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리그 3연패 하다가 겨우 1승 챙겨서 반등을 했는데 이번에 팀에서 가장 중요한 득점 루트인 손흥민을 무려 3경기 동안 잃는다면 토트넘에게 정말 너무 치명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팀 내에서 유일한 득점원 역할인 해리 케인은 팀 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국대에서도 힘을 못 쓰고 있는 상황인데
가뜩이나 이번 주말에 요즘 사우디 자본 투입으로 핫한 뉴캐슬과의 경기가 있습니다. 

손흥민이 코로나가 맞다면 선발명단에 들어가있지 않을텐데 만약 이번 매치에서 선발에 손흥민이 없으면 코로나에 걸린거라고 봐도 될 듯합니다. 만약 토트넘이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패배를 하게 된다면 EPL 순위는 한동안 하위권에서 위치할 것입니다. 

손흥민 언급 

 

한편 뉴캐슬전을 앞둔 토트넘 누누 산투 감독은 "국가대표 A매치가 끝나고 복귀한 선수들 중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After the international break there are always huge issues that happen. We have problems but I will not say before the game.

국대 경기가 있고난 후에는 늘 큰 문제들이 발생한다. 지금 우리에겐 문제들이 있지만, 경기 전에 그것을 말하진 않겠다. 
Nuno Santu, Head coach of Tottemham Hotspur

아주 큰 실망을 한 누누 산투감독의 상심이 인터뷰에서 느껴졌습니다. 이번 8라운드 뉴캐슬전을 통해 다시 한번 상위권 도약을 꿈꾸던 토트넘의 계획이 쉽지 않게되었습니다. 

 

 

We have problems and you’re going to see that we have problems. We have small issues, big issues if you want.
우리는 지금 문제가 있고, 여러분은 그 문제가 무엇인지 알게될 겁니다. 작은 이슈가 있지만, 생각하기에 따라 큰 이슈가 될 수도 있겠네요. Nuno Santu, Head coach of Tottemham Hotspur

손흥민의 대타라... 사실 토트넘에 없습니다. 하지만 쥐어짜내면 루카스 모우라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토트넘의 상황이 반영된 선발멤버를 이브닝스탠다드는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손흥민 제외)

요리스-에메르송-로메로-다이어-레길론-은돔벨레-호이비에르-스킵-루카스 모우라-해리케인-델레알리 4-3-3 포메이션입니다. 부디 성공하길 바라며 최소한 비기기라도 하길 바랍니다. 손흥민이 만약 코로나 확진이라면 영국 방역정책에 따라 10일간의 격리 조치를 받을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